전체메뉴 검색
금융

카카오페이손보, 글로벌 보험 시상식서 동상 수상…"카톡 기반 혁신" 인정

정세은 인턴기자 2025-07-28 15:42:04

장영근 대표 "보험 서비스 혁신 끊임없이 도전하겠다"

‘2025 보험 혁신 어워드’ 수상한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페이손보는 글로벌 금융·보험 협력 플랫폼 Qorus와 IT 서비스 기업 NTT DATA가 공동 주관하는 '2025 보험 혁신 어워드(Innovation in Insurance Awards)'에서 보험 기술 혁신(인슈어테크)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보험 산업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된 권위 있는 글로벌 어워드로 매년 미래를 이끄는 보험 혁신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있다. 올해에는 49개국에서 272개 혁신 프로젝트가 출품됐으며, 글로벌 보험 전문가와 학계 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독창성 △가시적 성과 △확장 가능성 △성숙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카카오페이손보가 수상한 배경은 사용자 일상과 밀접한 생활형 보험 상품을 카카오톡 기반으로 간편하게 제공해 보험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춘 점이 높이 평가받았기 때문이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 구조가 주목받았다.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보험 검색부터 가입, 보험금 청구, 상담까지 모든 과정이 가능한 '원스톱 보험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핵심이다.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 맞춤형 보상 설계, 간편한 가입 및 청구 프로세스 등도 혁신성을 인정받은 요소들이다. 복잡하고 어려웠던 기존 보험 서비스와 달리 일반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보험 생태계를 구축한 것이 글로벌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수상은 카카오페이손보가 지난해 두 건의 글로벌 보험상에 이어 기록한 세 번째 국제 수상이다. 지난 2023년 11월 아시아 보험산업대상에서 '올해의 디지털 보험사'로 선정된 데 이어 같은 해 12월에는 글로벌 보험 전문 매체 'Insurance Business'가 선정한 '올해의 5성 보험 혁신 기업'에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보 대표는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디지털 보험 혁신 선도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 보험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