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K-Wave

카카오엔터 원작 웹툰 '파인'과 디즈니+ 드라마 선순환 콜라보레이션

정보운 수습기자 2025-07-23 15:29:38

웹툰 인기 비결, 독자 공감 불러온 흥미 요소 多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원작 웹툰 ‘파인’(좌)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우) 포스터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인기 웹툰 윤태호 작가의 ‘파인’ 조회수와 매출이 증가하며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과 상승효과를 내고 있다.

‘파인’은 신안 앞바다 보물 도굴을 위해 모인 범죄자들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인기 지식재산권으로 지난달 셋째 주 대비 이달 셋째 주 조회수 약 58배, 매출 26배 증가했다.

인기 비결은 4가지 요소로 꼽아볼 수 있다. 우선 드라마를 통해 대중에게 노출이 확대되며 원작 웹툰이 재조명 받았다. 다음으로 등장인물이 가진 현실감 있는 결함이다. 완벽하지 않은 인물들이 가진 욕망과 결함은 독자로 하여금 본인 약점과 동일시돼 독자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또한 극중 인물들은 전국 각지 사투리를 사용하며 독자에게 친근감을 부여한다. 마지막으로 등장인물 특성을 완전한 악으로 두지 않으며 독자 스스로 성찰하도록 여운을 남긴다.

궁극적으로 이 작품은 욕망과 생존이 뒤얽힌 인간 군상을 그리며 욕망에 이끌리는 평범한 우리네 삶을 묘사해 독자의 공감을 가져온다.

이달 16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 에피소드가 차례대로 공개되며 원작 웹툰 인기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오는 29일까지 웹툰 ‘파인’을 모티브로 한 이벤트도 열리는 중이다. 100만원 상당의 순금 달 항아리 오브제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 지급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