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K-Wave

하이브 아메리카-파라마운트, K팝 영화 제작…유지영·에릭남 주연

선재관 기자 2025-07-23 08:20:44

K팝, 할리우드 스크린으로…美 파라마운트와 K팝 영화 만든다

에릭남, 할리우드 K팝 영화 주인공 됐다

하이브 아메리카, 美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손잡고 K-팝 영화 제작 [사진=하이브]

[이코노믹데일리] 하이브 아메리카가 미국 대표 영화 제작사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손잡고 K팝을 주제로 한 영화 제작에 나선다. 이번 협력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중심에서 K팝의 영향력을 입증하는 상징적인 프로젝트로 하이브의 IP(지식재산) 사업이 음악을 넘어 영화로 본격 확장됨을 의미한다.

22일(현지시간) 하이브 아메리카는 이 같은 사실을 발표하며 영화가 K팝 걸그룹 오디션에 참가하는 한국계 미국 소녀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연으로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참여한 배우 유지영과 할리우드 영화 ‘트랜스플랜트’에 출연한 가수 겸 배우 에릭남이 캐스팅됐다.

영화는 2027년 2월 12일 개봉을 목표로 올해 9월부터 한국에서 모든 촬영을 진행한다. 할리우드 주요 제작사가 한국 올 로케이션으로 영화를 제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출은 벤슨 리 감독이, 각본은 아일린 심 작가가 맡았다. 제작에는 제임스 신 하이브 아메리카 영화 및 TV 부문 사장, 스쿠터 브라운 등이 참여하며 프로젝트 전반은 브라이언 오 파라마운트 픽처스 수석 부사장이 총괄한다.

제임스 신 사장은 “전 세계 관객들에게 K팝에 대한 이야기를 선보일 역사적 기회를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영화는 K팝이 보여주는 헌신과 예술성, 끝없는 인기를 담아내는 동시에 어떤 역경에도 꿈을 쫓는 보편적인 주제를 이야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