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KT, '경력 같은 신입' 키운다…AX 인재 사관학교, 에이블스쿨 8기 모집

선재관 기자 2025-07-06 10:11:52

500개 기업이 채용…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에이블스쿨'

KT가 오는 28일까지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의 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6학기 이상 수료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진은 에이블스쿨 행사에 참가한 교육생 모습[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가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KT 에이블스쿨’의 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AI와 클라우드 분야의 핵심 인재를 키워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나선다는 목표다.

KT는 오는 28일까지 에이블스쿨 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6학기 이상 수료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은 9월 중순부터 약 6개월간 840시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게 되며 모든 과정은 전용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에이블스쿨의 가장 큰 강점은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형 학습 방식이다. 교육생들은 과제 발굴부터 서비스 구현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KT 현직 전문가의 코칭을 통해 실제 기업의 업무 방식을 체득한다. 특히 이번 8기는 AI와 클라우드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과 제안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커리큘럼을 개편했다.

이러한 실무 중심 교육은 실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수료생들은 500여 개 기업에 채용됐으며 채용 기업들은 이들을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경력 같은 신입’이라고 평가한다. 에이블스쿨은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에서도 네 차례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입증했다.

고충림 KT 인재실장 전무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AX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 인증 등을 통해 우수한 실무형 인재 배출을 확대하고 이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X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