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한국e스포츠협회가 프로 LoL 선수 지망생들을 위한 등용문인 '2025 LCK 아카데미 시리즈 트라이아웃' 참가자 모집을 19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트라이아웃은 프로 데뷔를 꿈꾸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LCK 팀 관계자들에게 직접 자신의 실력을 선보이고 프로팀 입단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자리다.
올해 LCK 아카데미 시리즈 트라이아웃은 기존과 달리 연 1회만 개최되며 2024년 하반기 또는 2025년 상반기 오픈 토너먼트에 1회 이상 참가한 경력이 있는 선수들만 지원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5월 19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접수 링크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참가 명단은 6월 5일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 기준은 솔로 랭크 점수, 오픈 토너먼트 참가 횟수 및 성적, 나이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며 총 50명을 선발한다. 트라이아웃의 취지에 따라 나이가 어릴수록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번 트라이아웃은 오는 6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LoL파크와 라이엇 PC방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소양 교육, 스크림(연습 경기), LoL파크 투어, LCK 팀과의 면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스크림은 LCK 팀 관계자들이 직접 참관하며 이후 요청에 따라 개별 면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024년 하반기 트라이아웃에서는 양일간 총 18명의 참가자가 LCK 팀과 면담을 진행한 바 있다.
협회는 참가자 전원에게 숙박과 식사를 제공하며 LCK 아카데미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유니폼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트라이아웃을 통해 잠재력 있는 유망주들이 발굴되어 LCK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