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메타, 스레드 광고 전 세계 기업에 개방… 출시 21개월만

선재관 기자 2025-04-24 08:27:23
메타, 스레드 광고 전 세계 기업에 개방… 출시 21개월만[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가 소셜미디어(SNS) 스레드 광고를 전 세계 모든 기업에 개방한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2023년 7월 엑스(X·옛 트위터)를 겨냥해 스레드를 출시한 지 21개월 만이다.

메타는 지난 1월부터 미국과 일본 일부 기업을 대상으로 광고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번에 전면 확대를 결정했다. 메타는 이날 "광고는 일부 시장에서 제공되며 지속적인 테스트와 학습을 통해 추가 시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레드의 광고 확대는 메타가 새로운 수익원을 모색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메타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왓츠앱 등 기존 플랫폼 광고로 대부분 매출을 올린다. 시장분석기관 모펫네이선슨은 미중 무역 긴장 고조로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광고 지출을 줄일 경우 메타의 올해 온라인 광고 매출이 최대 70억 달러 감소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스레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월 스레드가 "매일 100만 명 이상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며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3억2000만명을 넘는다고 말했다. 그는 또 "스레드가 앞으로 몇 년 안에 선도적인 토론 플랫폼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용자 수도 10억 명을 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광고 도입은 점진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수잔 리 메타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1월 "스레드 광고 도입은 점진적으로 이뤄질 것"이라며 "광고가 올해 큰 성장의 동인이 될 것으로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