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한국타이어, 현대 아이오닉9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박연수 기자 2025-04-11 12:35:49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 장착

한국타이어, 현대자동차 전기(EV)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이오닉 9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사진=한국타이어]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타이어가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전기(EV)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아이오닉 9'에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오닉 9에 장착되는 아이온 에보 AS SUV는 현대자동차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전기차 특화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 설계로 저소음, 뛰어난 전비 효율과 그립력, 낮은 회전 저항, 마일리지 등의 성능이 최적 균형을 이루며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을 완벽하게 뒷받침한다는 게 한국타이어의 설명이다. 

이 타이어는 저소음 특화 기술로 플래그십 전기 SUV의 프리미엄 주행 감성을 한층 높였다. 최적 패턴 디자인으로 주행 시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 소음을 최대 9dB까지 감소시켜 정숙하고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고성능 전기차의 높은 순간 출력에도 사계절 내내 흔들림 없는 그립력과 핸들링 성능도 지원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5개 연구개발(R&D) 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등 첨단 인프라를 활용한 선제적 기술 확보에 매진하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지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