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는 북미·유럽·인도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콘솔, 모바일,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로프트 사의 간판 레이싱 게임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게임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N 차량을 운전할 수 있다. 지난 2023년 IDEA 디자인상을 비롯한 세계 3대 디자인 상을 휩쓴 N Vision 74 모델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게임 내에서는 현대자동차와의 협업을 기념해 레이싱 대회 이벤트도 오는 3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현대자동차는 이벤트 우승자 3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오는 6월 서울 도심 및 현대자동차 브랜드와 연계된 장소를 탐방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브랜드 투어에서는 아이오닉 5 N을 직접 시승할 수 있으며 영암 N 페스티벌에도 방문할 계획이다.
또한 게임 내에서 현대자동차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게임 인플루언서들과도 협업한다. 인기 스트리머들이 직접 이 차량들을 활용해 게임을 플레이하고 대회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올해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콘텐츠 영역을 게임으로 확장하며 더 많은 젊은 층과 소통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게임과의 협업으로 젊은 팬덤을 확대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