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CATIA 첨단산업 로봇제조 스쿨 1기, 다쏘시스템 본사 방문

박명섭 기자 2025-04-07 17:34:42

미래 3D 설계 인재 양성 박차…국내 제조업 발전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

3D 디자인 설계분야 최신 기술과 지식 공유…실제 산업 현장 경험·미래 비전 설정

지난 3일 'CATIA 첨단산업 로봇제조 스쿨' 1기 교육생들이 다쏘시스템 본사를 방문했다. [사진=아우름유니버스]
[이코노믹데일리] 3D 설계 및 제조 분야의 고급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CATIA 첨단산업 로봇제조 스쿨' 1기 교육생들이 지난 3일, 3D 설계 및 제조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다쏘시스템코리아의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를 방문해 현장 학습을 진행했다.

CATIA 첨단산업 로봇제조 스쿨은 다쏘시스템의 대표적인 3D 설계 소프트웨어인 카티아(CATIA), 델미아(DELMIA), 시뮬리아(SIMULIA) 등을 활용한 첨단기술교육을 통해 직무역량을 함양하는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다쏘시스템 코리아가 직접 설계하고 미래 가치 투자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 민·관 지원 교육 과정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제조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3D 디자인 설계분야 최신 기술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설계된 사업이다.

이번 본사 방문 행사에서는 다쏘시스템 관계자가 직접 나서 회사를 소개하고, 최근 산업 동향과 자사의 기술 지원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의 설계 취지와 목표를 공유하며 교육생들의 이해를 높였다.

이 교육 과정은 △ 다쏘시스템 코리아 △한국생산성본부(KPC) △이즈파크(ISPark) △아우름 유니버스(AURUM UNIVERSE)가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운영을 담당하는 강은혜 아우름유니버스(주) 대표는 "글로벌 선도 기업인 다쏘시스템 및 협력사 이즈파크(주)와 함께 첨단 로봇 제조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다쏘시스템 본사 방문은 교육생들에게 실제 산업 현장을 경험하고 미래 비전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기회가 됐다"면서 "CATIA 첨단산업 로봇제조 스쿨은 교육생들이 현장에서 즉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 협력을 통해 국내 제조업 발전에 기여할 핵심 인재를 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