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지정 날짜에 100% 도착"…SSG닷컴, '스타배송'으로 배송 경쟁력↑

김아령 기자 2025-03-26 08:50:10
SSG닷컴이 오는 27일 도착 배송 서비스 스타배송을 론칭한다. [사진=SSG닷컴]
[이코노믹데일리]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이 오는 27일 도착보장 서비스 ‘스타배송’을 론칭, 배송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26일 SSG닷컴에 따르면 스타배송은 약속한 날짜에 100% 도착을 목표로 하는 배송 서비스로, CJ대한통운 ‘오네(O-NE)’를 통해 이뤄진다.
 
SSG닷컴 스타배송은 화장품, 반려용품, 리빙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신선식품을 비롯한 장보기 상품을 중심으로 운영 중인 ‘쓱 주간배송’, ‘쓱 새벽배송’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 운영하던 익일배송 서비스 ‘쓱1DAY배송’을 ‘스타배송’으로 전환한다. 도서산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고,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합배송한다.
 
예정된 배송일에 상품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1000원의 보상금을 SSG머니로 자동으로 지급한다.
 
하반기에는 입점 파트너사 상품에도 도입할 계획이다. 내년 말까지 30만여 가지 상품(sku)에 서비스를 적용한다는 목표다.
 
한명식 SSG닷컴 스타배송 PO 리더는 “스타배송을 통해 다양한 구색의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도착 보장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며 “CJ대한통운과 협업해 일부 지역에서는 주 7일 배송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전국 단위 확대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