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6e는 128GB, 256GB, 512GB 세 가지 저장 용량 모델로 출시되며 색상은 무광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128GB 모델의 출고 가격은 99만원으로 책정되어 합리적인 가격에 아이폰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16e는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최신 A18 칩을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탑재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6.1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16과 동일한 크기로 몰입감 있는 화면을 선사한다. 또한 배터리 성능 또한 향상되어 최대 26시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아이폰 16e에는 애플의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가 탑재되어 다양한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개인 맞춤형 이모티콘 제작 기능과 사진 속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는 ‘클린업’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는 디지털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면서도 AI 기반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어 지원은 4월 초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카메라 기능도 크게 개선되었다. 아이폰 SE 3세대 모델 대비 4배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4800만 화소의 퓨전 카메라를 탑재하여 고화질의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통합된 2배 망원 기능은 광학 품질의 줌 촬영을 지원하여 더욱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SK텔레콤은 아이폰 16e 출시를 기념하여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티다문구점’을 통해 ‘아이폰 16e 전용 액세서리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액세서리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SKT 고객은 아이폰 16e 구매 시 요금제에 따라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요금제 ‘다이렉트5G 76’ 가입 시 OTT 혜택을 선택하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중 원하는 OTT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다이렉트 5G 76(스마트기기)’ 요금제에 가입하는 경우 애플워치 SE 2세대를 24개월 할부로 매월 1만 2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아이폰 16e를 SKT에서 개통하는 고객은 휴대폰 보험 가입을 통해 더욱 안심하고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T 올케어플러스5 i일반/i파손’ 및 ‘T 올케어플러스5 스위치 i일반/i파손’ 등 4종의 보험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제휴 카드 할인을 통해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 T라이트 카드’로 아이폰 16e를 할부 구매하면 월 2만 9000원(전월 40만원 이상 사용 조건)을 24개월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현대카드 M3 통신할인형2.0 카드’로 통신 요금을 자동 이체하면 월 2만 5000원(전월 50만원 이상 사용 조건)을 24개월간 할인 받을 수 있다.
유철준 SK텔레콤 Smart Device본부 본부장은 “과거 아이폰 SE를 잇는 고성능 실속형 아이폰을 기다려온 고객들을 위해 아이폰 16e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SKT만의 차별화된 단말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