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엔에이치엔 페이코(NHN페이코)는 숏폼 영상 시청만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숏폼적립'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앱테크'가 전 연령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만큼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7월 '포인트 모으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후 최신 트렌드인 숏폼 콘텐츠를 즐기면서 동시에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숏폼적립' 서비스를 출시했다.
'숏폼적립'은 짧은 영상을 시청하거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페이코 앱 내 '포인트' 탭의 '숏폼적립' 메뉴에서 매일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 '미션적립'은 가입, 참여, 방문, 퀴즈, 팔로우, 구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사용자가 부담 없이 포인트를 쌓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적립된 이벤트 포인트는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신규 사용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숏폼적립'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3만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숏폼 콘텐츠 소비가 활성화되는 가운데 사용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숏폼적립'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페이코 포인트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