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혼자선 힘든 건강 식단, 이웃과 함께"… '당근' 샐러드 모임 78% 급증

선재관 기자 2025-02-24 08:03:26

샐러드 인증샷 공유부터 레시피 교환까지…온라인 넘어 오프라인 모임 확산

"건강 식단, 이웃과 함께 실천하는 트렌드 뚜렷" 당근 관계자 밝혀

당근 샐러드 모임 인기 [사진=당근]
[이코노믹데일리] 저속 노화 트렌드가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동네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에서 샐러드 모임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웃과 함께 샐러드를 매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모임이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다.

24일 당근에 따르면 최근 6개월(2024년 8월 21일부터 2025년 2월 20일까지) 동안 새롭게 생성된 ‘샐러드 모임’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8%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샐러드 모임 이용자 수 또한 128% 증가하며 샐러드 모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샐러드 모임’은 참가자들이 샐러드 섭취 인증 사진을 공유하고 샐러드 전문점 정보를 교환하거나 직접 만든 샐러드 레시피를 나누는 온라인 커뮤니티다. 

최근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저속 노화’ 식단이 유행하면서 건강 식단에 도전하고자 하지만 시간적 제약으로 오프라인 만남이 어려운 이들이 온라인 샐러드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당근 측은 모임 내 ‘챌린지’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하루 한 번 샐러드 만들어 인증하기’와 같은 4주 챌린지 이벤트가 모임별로 자발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꾸준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부 지역에서는 지역 기반 커뮤니티라는 특성을 살려 온라인 활동을 넘어 함께 모여 샐러드를 만들고 티타임을 갖는 오프라인 모임까지 개최되는 등 샐러드 모임 문화가 더욱 확장되는 양상이다.

당근 관계자는 “평소 혼자서는 실천하기 어려웠던 건강 식단을 이웃들과 함께 모임을 통해 실천하는 모습을 많은 이용자들이 보여주고 있다”며 샐러드 모임 인기 배경을 설명했다. 

이러한 추세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웃과 소통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