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키움증권, 웹툰 기업리포트 '리포툰' 선봬

김광미 기자 2025-02-17 09:28:06

13일 MTS 출시…접근성·금융 이해도 제고 기대

키움증권이 지난 13일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을 적용해 기업 리포트를 웹툰 형식으로 제공하는 '리포툰(Report+Webtoon)' 서비스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에 출시했다. 사진은 리포툰 서비스 화면 [사진=키움증권]
[이코노믹데일리] 키움증권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을 적용해 기업 리포트를 웹툰 형식으로 제공하는 '리포툰(Report+Webtoon)'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기존 리포트가 텍스트 중심의 분석 자료에서 전문 용어로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들을 위해 이번 웹툰 형식 리포트를 지난 13일 출시했다. AI를 활용해 스토리텔링과 시각적 요소를 결합해 투자자에게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했다. 

키움증권은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를 캐릭터로 선정했고, 웹툰 스토리에서 애널리스트의 전문 분야와 경력 등 프로필을 소개한다. 이로써 리포툰으로 Gen-Z세대(1990년대 후반에서 2010년 초반 출생) 등 다양한 연령의 투자자들이 금융 정보를 친숙하고 흥미롭게 접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리포툰 서비스로 애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전문적인 투자 정보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보다 많은 투자자가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추가로 '주린이(주식+어린이)'를 위해 금융 상식 및 금융상품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리포툰 서비스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영웅문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리포툰 서비스는 기존 딱딱한 리서치 리포트의 틀을 벗어난 비대면 플랫폼의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시도로써, 앞으로도 영웅문S#을 이용하는 개인 고객을 위해 차별적인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