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네이버 치지직,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단독 중계 확정

선재관 기자 2025-02-06 17:38:28

네이버 치지직, 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도약

8년 만의 동계 스포츠 축제, 치지직 7개 채널 통해 생생한 현장감 전달

스포츠 스트리머 '릴카' 참여 '같이 보기' 콘텐츠, VOD 다시보기 제공

네이버 치지직,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단독 중계 확정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단독 중계를 확정하며 스포츠 콘텐츠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중국 하얼빈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2017년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 이후 8년 만에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겨울 스포츠 축제로 치지직은 이번 중계를 통해 동계 스포츠 팬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치지직은 이번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중계를 위해 총 7개의 전용 채널을 마련, 경기 시작부터 종료까지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스포츠 팬들에게 인기 높은 스트리머 ‘릴카’를 비롯한 치지직 스트리머들이 ‘같이 보기’ 콘텐츠에 참여하여 전문 해설과 더불어 시청자들과 함께 응원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생중계를 놓친 시청자들을 위해 네이버TV를 통해 경기 다시보기(VOD) 서비스도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그동안 치지직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및 월드 챔피언십 등 e스포츠 중계를 통해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며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해왔다. 고화질 e스포츠 중계 서비스는 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최근 ‘2024 LoL KeSPA 컵’ 국내 단독 중계를 통해 e스포츠 팬들의 유입을 크게 증가시키기도 했다. 

이번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중계는 치지직이 e스포츠를 넘어 스포츠, 버추얼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며 종합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미 네이버 치지직 리더는 “치지직은 올해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중계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포츠 및 e스포츠 중계권을 적극적으로 확보하여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아시안게임 중계는 치지직이 콘텐츠 확장을 통해 종합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