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위믹스재단, 'DRX' 공식 팬 커뮤니티 '위퍼블릭'에 오픈...e스포츠 팬덤 공략 본격화

선재관 기자 2025-02-03 10:22:03

블록체인 기반 투명 소통 플랫폼 '위퍼블릭', e스포츠 팬덤과의 새로운 접점 마련

'중꺾마' 신화 DRX, 위퍼블릭 통해 팬 소통 강화...독점 콘텐츠 및 이벤트 예고

위퍼블릭에 글로벌 e스포츠팀 ‘DRX’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의 위믹스재단이 글로벌 e스포츠팀 'DRX'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팬 소통 강화에 나선다. 

위믹스재단은 프리미어 e스포츠 게이밍 그룹 DRX(각자대표 박정무, 양선일)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 e스포츠팀 ‘DRX’의 공식 팬 커뮤니티를 3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2012년 창단한 DRX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 등 다수의 e스포츠팀을 운영하는 명실상부 인기 프로게임단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e스포츠 선수들과 팬들을 더욱 긴밀하게 연결하고 팬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위퍼블릭 내 DRX 공식 팬 커뮤니티에서는 소속 선수들과의 소통은 물론 오픈 기념 위퍼블릭 가입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향후 선수들과 관련된 독점 콘텐츠 제공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DRX 공식 팬 커뮤니티는 위퍼블릭의 팬덤형 다오(DAO) 기능을 활용해 개설됐다. 팬덤의 개성을 반영한 페이지 구성, 자유로운 게시판 변경, 구성원 역할에 따른 권한 세분화 등 효율적인 커뮤니티 운영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양선일 DRX 대표는 "위퍼블릭과의 협력이 DRX의 팬 소통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팬들이 DRX의 여정에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력을 통해 DRX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강화하고 팬들과의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해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민진 위메이드 위퍼블릭 센터장 이사는 "'중꺾마'의 원조 DRX와 함께 e스포츠 팬들과 소통하게 되어 기쁘다"며 "e스포츠는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과 커뮤니티 활성화가 중요한 산업으로 위퍼블릭의 기술력과 소셜 기능을 활용해 팬들에게 더욱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위퍼블릭은 DRX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 팬덤 비즈니스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퍼블릭은 공통의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후원이나 참여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플랫폼이다. 최근 콘텐츠 제작자와 팬, 또는 팬들 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기 위한 팬덤형 다오 기능을 업데이트했으며 팬덤형 다오 개설은 위퍼블릭 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 하단 제휴 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