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LG전자, 공감지능 더한 AI 에어컨 2종 선봬

김지영 수습기자 2025-01-14 10:36:15

오브제컬렉션 타워I·뷰I 프로 출시

AI음성인식 등 고객 맞춤형 기능 제공

LG전자가 2025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에어컨 신제품을 14일 출시한다.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2025년형 인공지능(AI) 에어컨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LG전자는 14일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과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뷰I 프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AI가 고객과 교감하며 AI음성인식, AI바람, AI홈모니터링, AI열교환기 세척 기능 등을 활용해 냉방 환경과 청정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AI 에이전트 'LG 퓨론'을 탑재한 신제품의 AI음성인식은 고객과 AI가 일상 대화를 통해 교감하며 제품을 제어한다. 고객이 '춥다'라고 말하면 AI가 '희망 온도를 높일까요?'라고 묻는 등 대화를 통해 작동한다.

AI가 레이더 센서를 통해 고객 위치를 파악하고 선호 온도를 학습하는 AI바람 기능도 적용됐다.

AI열교환기 세척은 AI가 습도와 온도 센서로 측정한 데이터를 분석해 에어컨 청정 관리를 돕는다. 데이터 교환을 통해 AI가 열교환기 오염도를 파악해 제품을 분해하지 않아도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자동으로 세척한다.

이 밖에도 LG 씽큐 앱의 스마트 스케줄 기능, AI홈모니터링 등을 통해 고객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고객과 교감하며 맞춤형 에어 솔루션으로 쾌적한 일상을 보내도록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