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신년사]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25년 4대 핵심 정책 발표…안전·성장·혁신 강조

안서희 기자 2025-01-02 11:03:30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지난달 12월 19일 서울 서초구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인사말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2025년을 맞아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올해 추진할 4대 핵심 정책을 발표했다.

오 처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규제 과학’, ‘규제 혁신’, ‘규제 외교’를 통해 식의약 안전을 일상에 구현하려 노력했다"며 "식의약규제과학혁신법 시행과 규제혁신 3.0으로 낡은 규제를 개선하고 한미 공동 AI 의료제품 규제 심포지엄 개최 등 글로벌 규제 선도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2025년에는 △안전 강화 △모두를 위한 안심 일상 △산업 성장과 글로벌 진출 지원 △신뢰받는 행정혁신을 목표로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오 처장은 "유통 환경 변화에 맞춰 온라인 시장 감시와 불법 해외직구 검사를 강화하고 마약류 오남용 방지 및 식중독 위험 품목 집중 관리에도 나선다"며 "한걸음 프로젝트를 통해 마약 중독 환자의 사회 복귀 지원과 급식시설 안전과 영양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