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삼성전자, CES 2025서 'AI 홈' 탑재 스크린 가전 신제품 공개

임효진 기자 2024-12-18 13:53:47

비스포크 냉장고·세탁기·건조기에 터치 스크린

AI 음성 비서 빅스비와 다양한 콘텐츠 활용 지원

'인공지능(AI) 홈'이 탑재된 삼성전자 스크린 가전 신제품과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인공지능(AI) 홈'이 탑재된 스크린 가전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AI 홈은 제품에 탑재된 터치스크린을 통해 삼성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모든 가전을 원격으로 모니터링·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I 홈 탑재 스크린 가전은 9형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와 7형 터치 스크린을 각각 탑재한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다. 제품 스크린에서는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집안 가전을 한눈에 보여주는 '맵 뷰'를 통해 각각 가전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다. 

AI 음성 비서 빅스비를 활용해 콘텐츠 검색·제어, 전화 받기, 제품 사용 방법 확인 등 기능을 음성 명령으로 편리하게 실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인터넷에 연결해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날씨를 확인하거나 유튜브, 스포티파이 앱으로 영상과 음악 등도 즐길 수 있다.

또 '삼성 TV 플러스' 앱이 기본 탑재돼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가전이 가족 구성원의 목소리를 구분해 인식하는 '보이스 ID' 기능도 도입됐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스크린 가전은 스크린 기반의 AI 홈을 통해 매끄러운 기기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확실한 경쟁력을 갖췄다"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가사 노동의 수고를 덜고 폭넓은 기기 연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AI 가전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