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SK증권,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자부 장관표창 수상

김광미 기자 2024-12-11 13:58:24

전날 시상식서 종합 ESG 부문 수상

정준호 SK증권 대표이사(오른쪽)가 지난 10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증권]
[이코노믹데일리] SK증권이 전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종합 ESG 부문)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 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에 수여한다. 

SK증권은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산하 기후기술센터(CTCN)에 가입해 개발도상국가의 저탄소 기술 지원 프로젝트 수행에 참여하고 있다. 또 국내 민간 금융기관 최초의 녹색기후기금(GCF) 인증기구로 녹색금융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에도 적극 활동 중이다. 

추가로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는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관리하고 있다. SK증권 특유의 인권 존중과 가족친화 정책,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여러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했다. 

정준호 SK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지속가능 경영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SK증권의 노력이 만들어낸 뜻 깊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의 본질적 가치를 바탕으로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금융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