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두나무, 웹3 보안 인재 양성 위한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 모집

선재관 기자 2024-11-12 09:07:25

12월 2일까지 접수…최대 20명 선발해 4개월간 실무 교육 제공

웹3 보안 전문 지식 함양…두나무, 최신 학습 환경 제공

1기 성과 공유…'업사이드 아카데미'의 실무 프로젝트 성과 발표

업사이드 아카데미 1기 우수 프로젝트 발표 팀의 모습[사진=두나무]

[이코노믹데일리]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12일 웹3 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업사이드 아카데미(UPSide Academy)’ 2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두나무와 사이버보안 기업 티오리가 함께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사이버 보안, 웹3, 블록체인 보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보안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 과정은 2025년 2월 3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론 학습과 실습을 아우르며 주 7일의 교육을 기본으로 실무 중심의 팀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젝트는 수행 후 발표와 시상을 통해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2기 지원자는 12월 2일 오후 5시까지 업사이드 아카데미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두나무는 실기 평가와 면접을 거쳐 최대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최신 사양의 노트북과 전용 학습 공간이 제공되며 4개월간의 교육 지원금과 팀 활동비, 간식, 산재보험 등의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정재용 두나무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는 “국내 웹3 보안 인재 양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웹3에 열정과 관심이 많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두나무는 지난 8일 ‘업사이드 아카데미’ 1기 참가자들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오딧(Audit)과 툴링(Tooling)을 주제로 한 총 4개의 프로젝트가 발표됐다. 이 중 오딧 부문에서는 ‘시추코기팀’의 ‘계정추상화 오딧 및 위협모델링’ 프로젝트가 툴링 부문에서는 ‘다섯공주들팀’의 ‘웹3 보안 대시보드’ 프로젝트가 우수 발표로 선정됐다.

두 팀은 오는 11월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업비트 D 컨퍼런스(UDC)’의 웹3 보안토크 세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승진 라인플러스 최고정보보호책임자는 1기 성과공유회에서 “참가자들이 밀도 높은 학습을 해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업사이드 아카데미는 기업이 멘토를 양성하는 세계적으로 드문 사례”라고 평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