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롯데웰푸드, ESG평가서 'A등급' 획득…"환경·지배구조 강화"

김아령 기자 2024-11-05 10:52:38
롯데웰푸드 본사 전경 [사진=롯데웰푸드]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웰푸드가 2024년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평가에서 통합 등급 ‘A’를 획득했다.
 
한국ESG기준원(KCGS)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조사 및 평가하는 국내 대표 ESG 기관이다.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유도하고, 자본시장 참여자들이 기업의 ESG 수준을 인지할 수 있도록 평가해 매년 공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았으나, 작년에는 지배구조 항목 평가등급 하락으로 통합 평가 B+등급을 받았다.
 
그러나 ESG 경영 개선을 통해 2024년에는 환경(E) 및 지배구조(G) 평가에서 등급 상승으로 ESG 각 평가 영역에서 모두 A등급을 기록하며 통합 A등급을 다시 획득했다.
 
롯데웰푸드는 ESG경영의 추진과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를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하고 ESG 경영 노력 및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환경과 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제품 개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2021년 친환경 포장재 프로젝트 ‘Sweet Eco 2025’를 선언하고 포장재 경량화, 소재 단일화, 녹색인증 제품 사용을 확대 중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