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컴투스, 'SWC2024' 아시아퍼시픽컵 26일 베트남서 개최

선재관 기자 2024-10-25 14:35:33

SWC2024 아시아퍼시픽컵, 호찌민에서 개최

한국 선수 KUROMI·GARRGARR, 월드 파이널 진출 도전

컴투스, SWC2024 아시아퍼시픽컵 26일 개최.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의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대회 ‘SWC2024(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아시아퍼시픽컵이 오는 10월 26일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월드 파이널 진출을 위한 중요한 관문으로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 생중계된다.

‘SWC2024’ 아시아퍼시픽컵이 10월 26일 오후 2시(한국 시간) 베트남 호찌민시의 젬 센터(Gem Center)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중심으로 한 이 대회는 매년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을 끌어모으며 e스포츠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아시아퍼시픽컵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마지막 본선 경기로 우승자를 비롯한 상위 3인이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며 팬들은 각국에서 실시간으로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특히 베트남 호찌민의 젬 센터라는 대규모 이벤트홀에서 열리며 현장 참여와 온라인 생중계 모두에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퍼시픽컵에는 한국, 동남아시아, 일본 등 다양한 지역에서 예선을 통과한 8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한국 대표로는 예선 1위를 차지한 KUROMI와 슈퍼매치에서 인상적인 경기를 펼쳤던 GARRGARR가 출전해 월드 파이널 진출에 도전한다. KUROMI는 예선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고 GARRGARR는 슈퍼매치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강력한 도전자가 될 전망이다.

또한 ‘SWC2021’ 챔피언이자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인 DILIGENT-YC와 작년 한일 슈퍼매치 팀 재팬의 주장 MATSU 등 실력 있는 선수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들과 함께 동남아시아 예선에서 두각을 나타낸 KELIANBAO, 일본 출신 해설자이자 신예 선수 OSADASAN까지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아시아퍼시픽컵은 5판 3선승제의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월드 파이널로 가는 마지막 티켓을 놓고 각국의 대표 선수들이 치열한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경기 종료 직후에는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3명의 선수를 대상으로 대진 추첨도 즉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월드 파이널에서 펼쳐질 본격적인 경쟁 구도가 윤곽을 드러낼 전망이다.

또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팬들을 위한 승부 예측 이벤트도 준비했다. 26일 오후 1시 30분까지 게임 내 이벤트 탭에서 우승자를 예측하면 ‘SWC2024 휘장’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휘장은 생중계 중에 공개되는 쿠폰 코드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어 팬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SWC2024 아시아퍼시픽컵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 카페 및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팬들은 이를 통해 경기 일정, 선수 정보,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여러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실시간 정보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컴투스는 "SWC2024는 글로벌 서머너즈 워 팬들에게 매년 잊지 못할 명승부를 선사하고 있다"며 "이번 아시아퍼시픽컵 또한 치열한 경합과 감동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