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휴대폰 뒷면 맞대면 계좌이체 된다"...삼성월렛 '탭 이체' 시작

박연수 기자 2024-10-10 15:36:32

간편함부터 안전성까지 확보

삼성전자가 10일 공개한 삼성월렛 '팁 이체'기능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일상 속 금융 편의성 강화를 위해 10일부터 삼성월렛에 '탭 이체'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

삼성월렛의 탭 이체 기능은 스마트폰에 탑재된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반이며 갤럭시 스마트폰의 삼성월렛 사용자끼리 단말기 뒷면을 서로 맞대면 쉽고 빨리 계좌이체할 수 있다. 삼성월렛의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기능이 지원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탭 이체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금융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계좌이체를 할 때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물어보거나 일일이 입력하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단축할 수 있으며 착오 송금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안전한 금융 거래도 돕는다. 탭 이체 과정에서 전송되는 수취인 계좌번호는 암호화돼 송금자에게 전달되며 송금하는 사용자의 삼성월렛 화면에는 수취인의 계좌번호 대신 휴대전화 뒷자리 4개만 나타난다. 

삼성전자는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을 우리은행부터 지원하며 올해 연말까지 국내 주요 은행으로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은 더치페이, 중고 물건 직거래, 자녀에게 용돈을 주는 경우 등 계좌 이체가 필요한 순간에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용자들이 삼성월렛으로 쉽게 편리한 모바일 금융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일상 활용도가 높은 기능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