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IFA 2024] 냉장고에 '나만의' 배경 화면이 들어갔다··· 삼성전자 AI 가전 업데이트

유환 기자 2024-08-30 10:09:35

냉장고엔 '생성형 배경 화면', 세척기엔 컵 세척 코스 등 추가

다음달 IFA, 스마트 포워드로 업데이트된 기능 체험 공한 마련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생성형 배경 화면'이 적용된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오른쪽 사진은 '생성형 배경 화면'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인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이달 말부터 주방 가전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업데이트 대상은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와 올해 출시된 오븐,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 주방 가전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이달 말부터 진행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생성형 배경 화면'을 적용하는 신규 기능이 추가된다.


사용자가 자연·꽃·이벤트·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유화·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생성된 이미지는 냉장고 커버 스크린에 나타난다. 주방 분위기를 새롭게 바꾸는 건 물론 화이트보드 앱에 전달해 가족 구성원에게 특별한 메시지도 전달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업데이트는 다음달 2일부터 가능하다. 대상은 지난해부터 출시된 14·12인용 식기세척기로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이 들어간다. 

삼성전자는 최근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해당 코스를 개발했다. 하단 식기 바구니에 오염이 적은 컵이나 텀블러를 넣으면 빠르게 세척할 수 있다. 상단 식기 바구니를 위로 올리면 최대 27㎝길이의 긴 텀블러까지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고 '표준 코스'를 사용할 때보다 세척 시간을 18분 절약할 수 있다.

퀵 리모트 기능은 지난달 로봇청소기와 에어컨 일부 모델 등에 확대 적용되던 걸 다음달부터 2024년형 주방용 제품군에 순차적으로 장착시킨다.

퀵 리모트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과 휴대전화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휴대전화에 자동으로 팝업을 띄워 앱에서 간편하게 제품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으로 조리기기 제품의 동작을 중지하거나 종료할 수 있고 냉장고의 설정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문 열림 상태도 알 수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서 스마트 포워드로 업데이트된 기능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해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업데이트된 신규 기능을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