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IFA 2024] LG전자, 25인치 AI 드럼 세탁기 공개

고은서 기자 2024-08-22 10:00:00

유럽 고객 라이프스타일 반영

차별화된 LG AI DD모터 탑재

LG전자 25인치 드럼 세탁기 신제품[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유럽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25인치 인공지능(AI) 드럼 세탁기 신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힌다.

LG전자는 다음 달 6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서 가로 폭이 25인치인 드럼 세탁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가 유럽에서 25인치 세탁기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제품은 폭이 24인치인 모델 대비 세탁 용량은 3㎏ 더 커진 16㎏이다.

유럽은 세탁기 설치 장소가 욕실이나 주방 등으로 다양해 제품 사이즈가 선택의 주요 요소로 꼽힌다. 유럽에서 판매되는 세탁기의 대부분은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24인치이며, 27인치 대용량 제품도 판매되고 있지만 비중은 낮다.

LG전자 관계자는 "유럽에서 24인치 세탁기를 사용 중인 고객들이 가족 구성원 증가 등으로 더 큰 세탁 용량을 필요로 하지만, 27인치 모델보다는 제품 크기가 작으며 합리적인 가격을 원한다는 점을 파악해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LG전자의 차별화된 공감지능 기술과 부품 기술력을 상징하는 'AI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했다. AI가 고객이 투입한 세탁물의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해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해준다.

물과 세제를 동시에 4방향으로 분사하는 '터보워시 360' 기술로 3㎏의 빨래를 39분 만에 세탁한다.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등을 감지해 적정량의 세제를 알아서 투입해주는 '자동세제함' 기능도 장점이다.

백승태 LG전자 생활가전(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세탁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신제품을 앞세워 유럽을 포함해 글로벌 세탁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