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판 RP는 하나증권 계좌를 신규 개설한 미성년자 고객이 대상이다. 부모가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원큐프로'에서 미성년 자녀 계좌를 개설해 가입할 수 있다. 직전 3개월 동안 거래와 잔고가 없었던 기존 미성년자 고객도 가입 가능하다.
가입 시 월 30만원 한도로 1년간 연 7%(세전) 우대 수익률이 적용되고 월 한도는 이월 불가하다. 가입 후 중간에는 전액 해지만 가능하며 중도에 해지하거나 1년이 지날 경우 종합자산관리계좌(CMA) RP 수익률(7월 기준 연 3.15%)이 적용된다.
하나증권은 하나 어린이 적립식 특판 RP 구매 고객에 미국 소수점 주식(1만원 상당)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판 RP 매수 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매수 완료일 기준 4주 내 해외주식 계좌로 미국 소수점 주식이 제공된다.
김무경 하나증권 투자상품실장은 "미성년 자녀들을 대상으로 주식, 펀드를 선물하는 부모님들이 증가하는 등 최근 미성년 금융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미성년 고객들이 금융 투자에 대한 관심을 갖고, 향후 투자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상생금융의 취지로 마련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와 MTS 원큐프로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