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신한카드 사내벤처 '메모리올', 시니어 고객 대상 세미나 열어

지다혜 기자 2024-07-25 09:38:42

은행·보험 전문가 초청…상속 준비, 유언장 작성법 강연

추모문화 정보·서비스 제공하는 '조상님복덕방' 운영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이코노믹데일리] 신한카드는 전날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시니어 고객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카드 사내벤처 '메모리올'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등 신한금융그룹의 금융 전문가가 참여해 상속 준비 방법, 유언장 작성법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유언대용신탁, 보험 등 금융상품을 통한 상속, 증여 방법과 '웰-에이징'과 '웰-엔딩'에 대한 준비를 돕기 위한 '인생노트 활용법'도 소개했다.

메모리올은 추모 관련 종합 서비스 '조상님복덕방'을 지난해 8월에 런칭, 묘소의 이장·개장 및 벌초 대행, 추모공원 검색 등 추모문화 관련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는 현금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추모 관련 시장에서 카드결제를 확대하고 분납이나 정기적인 구독 결제를 통해 소비자 체감 비용을 낮춰 나갈 계획이다.

최근에는 웰-엔딩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비롯, 신한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접목해 시니어 고객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특화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인구감소와 초고령화 시대의 인구구조 변화 추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래 성장동력이 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사내벤처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