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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 성료…'얼음섬은 붙으면 안 돼' 대상 수상

선재관 2024-07-15 16:04:15

70명 참가자, 2박 3일 만에 '섬' 주제 게임 제작

'얼음섬은 붙으면 안 돼' 팀, 육각형 바다 타일 퍼즐 게임 대상 수상

대상 수상팀, "팀워크와 경험이 큰 성과 만들었다"

왼쪽부터 넥슨 신민석 총괄 디렉터, 대상 수상팀 '북극곰수호대'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2024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된 <재밌넥>은 게임업계 청년 인재 발굴 및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행사에는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분야에서 선발된 70명의 대학(원)생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섬'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각자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게임을 기획하고 제작했다. 현장에서는 인기 창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신민석 총괄 디렉터를 비롯한 게임 기획, 개발 실무진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참가자들의 게임 제작을 지원했다.

3일간의 치열한 경쟁 끝에 '북극곰수호대' 팀의 '얼음섬은 붙으면 안 돼'가 대상(300만 원)을 차지했다. 이 게임은 육각형 바다 타일 위에 동물과 얼음섬을 배치하는 퍼즐 게임으로, 독특한 게임 방식과 완성도가 높은 그래픽으로 심사위원들의 찬사를 받았다.

최우수상(200만 원)은 '펄 러시(Pearl Rush)'를 개발한 '갯펄' 팀, 우수상(100만 원)은 '썸섬메이트(Some Sum Mate)', '마왕님을 물리치는 게 인생 목표였습니다만, 마왕님이 섬에 틀어박혔습니다'를 제작한 'NBC 예능본부 제작12팀', '23대 마왕님 비서실' 팀이 각각 차지했다.

대상을 수상한 '북극곰수호대' 팀의 조상현 학생(25)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참가했는데 좋은 팀원들과 함께 큰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한 "팀을 이뤄서 게임을 완성해 내는 경험 자체가 매우 큰 경험치가 되기 때문에 이런 행사가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신민석 넥슨 총괄 디렉터는 “2박 3일의 짧은 시간동안 만들어낸 게임이라고는 믿기 힘든 완성도 높고 참신한 결과물이 많았다”라며 “이번 <재밌넥> 참가 경험이 모든 참가자분에게 소중한 자산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넥슨은 2007년부터 대학생 게임 제작동아리 '넥슨 드림 멤버스(Nexon Dream Members, NDM)'를 후원하고 있으며, 창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국내 여러 대학교와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게임 업계 청년 인재 양성 및 예비 창작자 육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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