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DB손해보험, '펫블리 반려견·반려묘 보험' 보장 확대

지다혜 기자 2024-07-10 09:33:01

다둥이·유기동물 입양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추가

DB손해보험, 펫블리 반려견·반려묘 보험 신규 특약 및 상품 개정 실시 [사진=DB손보]
[이코노믹데일리] DB손해보험은 '펫블리 반려견·반려묘 보험'에 피부질환과 치과질환 등 반려동물 다빈도 질환에 대한 보장을 확대하는 상품 개정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펫보험은 사람의 실손의료비 상품과 같이 동물병원에서 실제 발생한 의료비에 대한 보장이 가장 주된 내용이다. 또 반려동물로 인한 배상책임과 반려동물 사망 위로금 등을 보장한다.

DB손보의 펫블리 반려견·반려묘 보험은 지난해 7월에는 의료비 지출 항목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정기·장비 점검 비용 항목을 보장하기 위해 펫보험 최초로 MRI·CT검사 확장보장 특약을 개발했다.

이번 개정을 통해 기존에 면책이었던 치과치료와 아포퀠 등 특정피부약물치료에 대한 상품 개정으로 특약 가입 시 보상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아포퀠 등 특정피부약물치료에 대한 보장은 연간 보장횟수 제한이 없어 가입자들의 보장의 폭을 넓혔다.

신규 할인 제도 또한 이번 개정을 통해 적용됐다. 다둥이 할인 5%, 유기 동물 입양 시 3% 할인이 추가돼 기존 동물등록증 제출 2% 할인과 합산해 최대 10% 보장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DB손보는 지난 3월 포인핸드와 함께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주시와 부산시 등 지자체와 함께 유기동물 안심보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