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안랩, 초등학생 사이버 보안 교육 교안 무료 배포..피싱, 악성앱 예방법부터 게임 활동까지

선재관 2024-07-08 14:51:37

안랩, 초등학생 대상 사이버 보안 교육 교안 제작

피싱, 악성앱 예방법부터 게임 활동까지

안랩, 초등학생 사이버 보안 교육 교안 무료 배포


[이코노믹데일리] 안랩은 8일, 초등학교 교사들이 사이버 보안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사이버 보안 교안: 개인정보 해킹으로부터 살아남기"를 자체 제작해 무료로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안은 실제 사이버 범죄 사례를 기반으로 피싱, 악성 앱 예방법 등을 쉽고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게임 활동과 교사 참고 지도안 등이 포함돼 있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교안은 총 2회로 진행되며, 1회차에서는 피싱에 대한 개념과 피해 사례, 예방 방법을, 2회차에서는 악성 앱의 위험성과 피해 사례, 예방 방법을 다룬다.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 활동도 포함돼 있다. 또한, 교사들을 위한 참고 지도안도 제공되어 교육 준비와 진행에 도움을 준다.

안랩은 이번 교안 제작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사이버 보안 인식을 높이고, 안전한 인터넷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겠다는 목표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최근 저연령층을 노린 사이버 범죄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교안이 초등학생들의 사이버 보안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랩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사이버 보안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사 대상 연수 강화 등을 통해 사이버 보안 교육을 체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