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안랩, 연구기관 클라우드 전환 돕는다…'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구축·운영 지원'

선재관 2024-05-01 14:15:37

출연연정보화협의회·네이버클라우드·맨텍솔루션과 협력

클라우드·AI·보안·컴플라이언스 전문가 세미나 개최

안랩 클라우드·하이퍼클로바X·아코디언 전시

안랩 김형준 서비스사업부문장 [사진=안랩]

[이코노믹데일리] 안랩(대표이사 강석균)은 지난 30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세종에서 연구기관 인프라 담당자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성공사례 및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안랩이 주관하고 출연연정보화협의회,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 네이버클라우드, 맨텍솔루션이 후원했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사례를 중심으로 공공기관의 디지털 혁신 및 클라우드 전환 전략을 소개하는 행사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클라우드, AI, 보안, 컴플라이언스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출연연 클라우드 네이티브 센터 구축 사례(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송영준 전문위원) △연구기관의 안전한 MSA(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 구축 전략(안랩 최광호 상무) △공공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데이터 보호 및 AI 보안 전략(안랩 김경민 수석연구원) △AI를 활용한 연구기관 업무 방식 혁신 전략(네이버클라우드 박지혜 매니저) △공공에서의 하이퍼클로바X 적용과 확산(네이버클라우드 정주환 매니저)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통한 디지털플랫폼 혁신과 사례(맨텍솔루션 이진현 상무) 등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과 관련한 각 기업/기관 전문가의 다양한 세션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전시 부스에서는 안랩의 보안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AhnLab Cloud)', 네이버클라우드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 맨텍솔루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통합 관리 솔루션 '아코디언(ACCORDION)' 등 공공기관의 안전한 클라우드 전환에 적용할 수 있는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시연했다.

이수한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디지털전환추진단장은 개회사에서 "국책연구기관이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이라는 국정과제에 적극 동참하고 디지털전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좋은 선도사례를 많이 발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준 안랩 서비스사업부문장은 "안랩은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정책, 지침 등을 고려해야 하는 공공기관 고객들의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연구기관의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구축 및 운영을 위한 노력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혁신을 지원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