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글로벌 초격차 원년"…윤홍근 BBQ 회장, 글로벌 전략회의 개최

김아령 기자 2024-07-03 12:12:14

한국 문화 사절단 역할 강조…역량 강화 당부

BBQ가 글로벌 경영의 원년을 다짐하고 초격차 경쟁력을 마련하기 위해 이천 치킨대학에서 해외 법인 관계자들과 글로벌 전략회의를 진행했다. [사진=BBQ]

[이코노믹데일리] 윤홍근 BBQ 회장이 글로벌 경영의 원년을 다짐하고 초격차 경쟁력을 마련하기 위한 글로벌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달 25일부터 일주일간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2024 글로벌 전략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해외 57개국 700여개 매장에서 소비자 매출(포스 매출) 3000억원, 해외 법인 매출 1100억원의 성과 달성을 확인했다.
 
글로벌 성장세가 가장 컸던 2023년에 대한 평가도 이뤄졌다. 향후 지역별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국가별 성공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국가별 우수 경영 및 마케팅 사례에 대한 발표, 현지 식문화에 따른 차별화된 메뉴 전략 공유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 및 운영 현황 점검이 이뤄졌다.
 
BBQ는 해외 매장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하는 동시에, 각 국가 및 지역별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매장 운영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프랜차이즈 산업을 이끌어갈 외식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각 국가별 우수 인재 교육 및 채용 방안도 논의했다.
 
윤홍근 회장은 “우리는 한국의 맛과 문화를 전 세계 80억 인구에게 전파하는 문화 사절단임을 기억해야 한다”며 “글로벌 성장의 초격차 경쟁력을 공고히 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