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컴투스플랫폼, 'IGDC 데브 데이 2024' 후원...인도 게임 시장 진출 본격화

선재관 2024-05-14 10:45:25

인도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참여 통해 현지 업계 관계자들과 교류

글로벌 서비스 최적화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 소개

인도, 잠재력 있는 핵심 게임 시장

IGDC 2024 데브 데이 행사에서 강연 중인 컴투스플랫폼 김종문 상무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이 '인도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IGDC) 데브 데이 2024'에 참여하며 인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IGDC 데브 데이 2024'의 골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지난 5월 8일부터 14일까지 인도의 실리콘 밸리라 불리는 벵갈루루를 비롯해 델리, 푸네 등 주요 세 도시에서 현지 게임 관계자들과 교류하며 인도 시장 진출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에서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상무와 신선호 차석은 게임 개발자, 퍼블리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된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Hive)'의 강점을 소개하며 인도 시장 진출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컴투스플랫폼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도 게임 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게임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는 인도는 꾸준히 증가하는 스마트폰 보급률과 젊은 인구 비율이 높아 게임 시장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동남아 시장을 포함한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하이브'의 입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다.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상무는 "인도는 빠른 디지털 인프라 구축과 젊은 층 인구가 많아 잠재력 있는 핵심 게임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전 세계 주요 16개 언어 지원과 국가별 마켓 정책 대응 등 해외 진출에 특화된 하이브의 강점을 살려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컴투스플랫폼은 미래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IT 기업이다. 컴투스 그룹의 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집약된 '하이브'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앞으로 컴투스플랫폼은 해외 시장 진출을 더욱 적극화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