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K-Wave

하이브-민희진 대립 여파, 단월드까지 화풀이… 양측 강력 법적 대응

선재관 2024-05-02 16:40:21

단월드 측 "하이브 사이비 종교단체 연루 주장 명백한 허위…마녀사냥식 공격 중단하라"

온라인 루머로 인한 피해 입증… 악의적 게시글 수집 및 법적 조치 예정

용산구 하이브 사옥 모습.  [사진=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 사이의 갈등이 확산되면서 단월드까지 불이 붙었다. 단월드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하이브와 연관된다는 허위 주장으로 인한 피해를 밝히며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단월드 측은 최근 유튜브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하이브가 단월드와 연루돼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단체의 명예가 크게 훼손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단월드는 "건강교육기업이지 종교단체가 아니다"며 "하이브와의 연관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단월드 관계자는 "현재 실시간으로 악의적 게시글을 모니터링해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며 "무분별한 가짜뉴스 생산 및 유포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경고했다.

하이브 측도 방탄소년단의 명예를 훼손하고 음해하려는 사재기 마케팅, 콘셉트 도용, 단월드 연관설 등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며 1차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전했다.

하이브 측은 "최근 방탄소년단의 명예를 훼손하고 음해하려는 사재기 마케팅, 콘셉트 도용, 단월드 연관설, 사이비 의혹 등은 사실이 아님을 명확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양측 모두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하며 진실 규명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