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국제

[NNA] 에어아시아, '가장 안전한 LCC 20사'에 선정

혼다 카오리 기자/ [번역] 이경 기자 2024-01-08 17:29:00
캐피탈 A(구 에어아시아 그룹)는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LCC 20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슬랑오르주 (사진=NNA)


말레이시아 저비용항공사(LCC) 캐피탈 A(구 에어아시아그룹)는 호주의 항공사평가사이트 ‘에어라인 레이팅스 닷컴’이 발표한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LCC 20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에어라인 레이팅스는 사고기록, 기체연령,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감사결과, 유럽연합(EU) 역내 금지 항공사 리스트 등을 기준으로 글로벌 LCC 385개사를 심사, 지난 3일 가장 안전한 LCC 상위 20사를 발표했다.

 

캐피탈 A는 지난해 5월에도 에어라인 레이팅스의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드’에서 아시아 LCC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캐피탈 A의 항공사업 지주회사인 에어아시아 에비에이션 그룹의 보 링검 최고경영책임자(CEO)는 “항상 최고의 안전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세계적인 기준으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국제적인 운항안전감시프로그램(IOSA)의 인증을 항공사 그룹 전체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취득하는 등 확고한 안전관리 시스템과 연수 등에 많은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라며, “운항의 신뢰성에 있어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점을 재차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캐피탈 A의 중장거리 부문 에어아시아 X는 2013년에, 태국의 합작회사로 중장거리 노선을 운항하는 타이 에어아시아 X는 2018년에 각각 IOSA 인증을 취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