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건설

원희룡 "뉴:홈 공급 차질없이 수행"

한석진 기자 2023-12-18 09:44:34
청년들과 간담회하는 원희룡 국토부 장관[연합뉴스]

국토교통부는 원희룡 장관이 지난 17일 오후 뉴:홈 정책 1주년 기념으로 '뉴:홈 청년 영상공모전' 시상식이 열린 뉴:홈 위례 홍보관을 방문했다고 18일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윤석열 정부의 대표 공공분양주택인 뉴:홈 공급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홈 청년 영상공모전'은 영상 부문과 시나리오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콘텐츠 전달력 및 메시지 적절성 등을 심사해 총 10개 팀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작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 및 상금이 수여된다. 자작랩, 자작곡, 웹드라마 등 다양한 방식으로 뉴:홈 정책을 소개한 선정작들은 향후 뉴:홈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다.
 
시상식 후 원 장관은 청년들과 간담회를 하고, 살고 싶은 뉴: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공모전 수상자를 비롯 뉴:홈 서포터즈, 청년2030자문단 등 20명의 청년이 참석해, 함께 영상공모전 수상작을 관람하고 작품 제작을 하면서 느꼈던 내 집 마련에 대한 고민과 청년이 희망하는 주거모델에 대해서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았다.
 
원 장관은 "청년들의 내 집 마련에 대한 깊은 고민과 열망을 다시 한번 알게 됐다"면서 "청년들이 오늘 간담회를 통해 주신 의견과 같이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정책이 되도록 홍보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미래세대와 무주택서민들에게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해 줄 수 있도록, 윤석열 정부의 대표 공공분양주택인 뉴:홈 공급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