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부동산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브(MOVE·Master of Value Enhancement)가 환경보호와 부패방지 관련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25일 무브에 따르면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양주한 무브 대표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ISO 14001과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ISO 14001 환경보호 국제표준은 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체계적으로 식별하고 평가해 우수성을 증명하는 인증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건물 에너지 사용량 최소화 전략, 환경보호와 환경 법규 준수 등 친환경 경영 체계를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ISO 37001 부패방지 국제표준은 기업 내부 부패와 관련한 위험을 식별하고 예방하는 체계를 검증하는 인증이다. 무브는 청렴한 기업 문화 속에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조직 관리 능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양주한 대표는 "환경보호, 부패방지, 규범준수, 안전보건은 우리 경영의 핵심 가치이자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경영과 투명한 경영을 추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앞서 무브는 지난 6월 제품·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한 품질경영 시스템 ISO 9001과 산업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무브는 8월 현재 38개동, 연면적 약 122만4000㎡에 이르는 건물에 부동산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브 측은 "설립 2년여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토종 부동산 자산관리 기업으로 빠르게 자리를 잡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