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제약바이오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강좌가 개설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제약·바이오산업계에 종사한 지 3년 이내인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연구개발(R&D)·인허가(RA)·보험약가 등의 기본교육(e-learning)을 지난 2일부터 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에는 GMP(우수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는데, 이번에 연구개발·인허가·보험약가 3개 과정을 신규로 추가했다.
먼저 연구개발 과정은 연구 기획부터 허가 자료까지 의약품 개발의 전주기를 이해하는 실무자를 목표로 이뤄진다. 교육 내용은 △연구기초 △공정개발 △분석공정 개발 △기술이전 △임상 및 허가로 구성됐다.
인허가 과정은 약사법 등 관련 법령 뿐만 아니라 의약품 개발의 전주기, 제제연구, 비임상·임상시험, 동등성시험, 품질관리 등을 다루며 △기본개념 △규제 관련 법령 △비임상 및 임상시험 △허가 및 심사 △사후 관리로 짜여졌다.
보험약가 과정은 건강보험정책 및 보험의약품 제도를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필수적인 보험약가 정책들을 교육하며 △기본개념 △보험(신약) 등재 △약제 결정 등을 담고 있다.
교육은 모두 협회 교육 홈페이지(교육통합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통합센터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림&신청→교육'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