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LG유플러스, 아이돌 예능 '교양있고' 론칭…13일 첫 방송

김아령 기자 2023-02-12 17:35:55

U+tv와 U+모바일tv 통해 첫 공개

MC로 방송인 장성규·인피니트 출신 가수 김성규 발탁

LG유플러스의 ‘STUDIO X+U’가 기획∙제작한 아이돌 예능 <교양있高 : EDU K-DOL>의 포스터 [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는 아이돌 예능 ‘교양있高 : EDU K-DOL’(이하 ‘교양있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먹방 예능 ‘디저볼래-디저트먹어볼래’에 이어 자체 제작한 두 번째 콘텐츠다.
 
교양있고는 K-팝 아이돌의 교양 수준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지식 케어를 제공하는 콘셉트의 예능 콘텐츠다. 역사, 경제,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선생님과 아이돌 학생이 만나 수업을 진행하며 재미를 유발한다.
 
프로그램을 이끌 MC로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규,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출신 가수 김성규가 낙점됐다. 이들은 아이돌의 교양 수준을 진단하고 수업과 매칭하는 멘토 역할을 맡았다.
 
교양있고는 총 24회차로 구성됐다. 각 아이돌의 교양 실력에 따라 영어(1-2회), 과학(3-4회), 역사(13-14회), 경제(17-18회) 등 총 열 두 분야의 강의로 진행된다. 데이식스, AB6IX, 뉴이스트 등 K-pop 대표 아이돌과 차길영(수학), 곽금주(심리), 배기범(물리) 등 유명 강사진이 출연할 예정이다.
 
첫 번째 입학생으로는 가수 윤지성과 데이식스 성진이 출연해 영어강사 주혜연씨에게 강의를 듣는다. 오는 13일 오후 5시 U+모바일tv와 U+tv(IPTV)를 통해 첫 공개되며, 14일 2회가 연이어 공개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아이돌 출연진의 개성과 독특한 매력을 색다른 방식으로 보여줄 것” 이라며 “에듀엔터테인먼트를 지향하는 만큼 아이돌 팬들을 비롯해 다양한 시청층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