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한 끼도 맛있게"…풀무원 디자인밀,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출시

김아령 기자 2022-11-28 09:55:00

식약처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건강상태, 취향 따라 메뉴 선택 가능…1일 2식 배송

풀무원 '디자인밀'이 암환자 및 암경험자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을 출시했다.[사진=풀무원]


풀무원이 암경험자들의 건강한 회복을 위한 건강간편식을 선보이며 특수의료용도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사업을 확대한다.
 
풀무원식품의 생애·생활주기 맞춤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암환자·경험자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암환자 및 암경험자의 1회 취식량 기준을 고려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도록 식단형으로 설계됐다. 영양 불균형을 경험하거나 음식물을 부드럽게 섭취해야 하는 사람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메뉴와 옵션으로 구성했다. 총 열량 대비 포화지방은 각 7% 미만으로, 단백질은 한 끼당 18% 이상, 나트륨은 1350㎎ 이하로 맞췄다.
 
식단은 풀무원의 ‘211 식사법’에 따라 채소찬 2팩, 단백질찬 1팩, 밥 1팩, 총 4팩을 한 끼 식사로 구성했다. 211 식사는 신선한 채소와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섭취해 균형 잡힌 식습관을 제안하는 방법이다.
 
메뉴는 총 10가지로 다양하게 마련됐다. 밥류는 ‘담백현미밥’과 ‘고령친화진밥’으로 구분해 개인의 건강 상태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제품은 1일 2식으로 전날 신선하게 조리해 다음 날 오전 7시 전까지 보랭 가방에 담겨 집 앞으로 배송된다.
 
풀무원 관계자는 “암환자 및 암경험자들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한 회복을 돕기 위해 식단형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 수프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메뉴와 옵션을 추가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