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한라홀딩스, 이커머스 유통으로 7억 인구 '동남아' 적극 공략

김현수 기자 2022-05-27 10:59:43

고미코퍼레이션과 글로벌 이커머스 유통 물류 협력 MOU 체결

한라홀딩스 이우영 전무(왼쪽)와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오른쪽)가 지난 25일 MOU를 체결했다.[사진=한라홀딩스]


 ㈜한라홀딩스가 이커머스 유통을 통해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라홀딩스는 지난 25일 ㈜고미코퍼레이션과 '글로벌 이커머스(전자상 거래) 유통 물류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커머스 물류 시장 신규 사업에 본격 진출하는 한라홀딩스는 고미코퍼레이션에 '국가 간 이커머스(CBEC)'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베트남을 중심으로 7억여 인구 동남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고미코퍼레이션의 물류를 담당하게 되는 한라홀딩스는 30여 년간 글로벌 자동차 부품 유통과 물류 경험을 바탕으로 CBEC 전용 창고 운영, 국내 내륙 운송, 국제 해운 및 항공 운송, 국내·외 수출입 통관 등 이커머스 토탈 물류 솔루션을 선보인다. 

고미코퍼레이션은 국산 제품 소싱, 동남아 현지 플랫폼 운영, 라스트마일 등 원스톱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이우영 한라홀딩스 전무는 "고미코퍼레이션은 동남아 시장에 커스터마이징(맞춤화)된 독보적인 기업"이라며 "한라홀딩스의 유통과 물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고미코퍼레이션이 동남아의 아마존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건영 고미코퍼레이션 대표는 "한라홀딩스가 제공하는 최적의 물류 솔루션으로 안정적인 사업 환경을 갖추게 됐다"며 "당사의 이커머스 매출 성장과 한라홀딩스의 신규 사업 성장이 함께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베트남에 진출한 고미코퍼레이션은 현지 맞춤형 '고미몰(Gomimall)'을 론칭하고 K(한국)-코스메틱, 식품, 생활용품 등 500여 개 브랜드 제품을 동남아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