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코로나19 등 감염질환 예방·치료에 한의약 적극 활용해야"

이상훈 기자 2022-01-20 16:38:28

한의협, 20일 코로나19와 한의학-현황과 발전 방안 토론회 개최

[사진=코로나19와 한의학 현황과 발전방안 국회토론회 ]

[데일리동방] 코로나19를 비롯한 신종 감염병 예방과 치료에 한의 치료 효과를 확인했으며, 한의약 자원을 활용해 인체 중심 전주기 대응 치료제 개발에 정부가 적극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한한의사협회는 20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서영석 국회의원실 주최로 ‘코로나19 감염증과 한의학- 현황과 발전 방안’ 국회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김상현 한국한의학연구원 연구원은 전통 의학 관점의 감염병에 대한 이해와 역병의 병리 분석을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역병의 치료·예방·조리에 있어 증후 분석을 통한 치료 원칙을 정립하고 치료법을 제시함으로써 질병 주기의 완만한 해소를 기할 수 있으며, 정확한 초기 대응이 최선임을 주장했다.
 
권선오 한국한의학연구원 책임연구원은 한∙양방 융복합 임상 기술 연구개발 지원 방안을 제안했으며, 최준용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중의약 치료를 의료보험 적용하는 중국이나 급여화한 한방제제를 투여하는 일본과 달리 국내는 한의사의 국가 방역체계 진입 자체가 제한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한한의사협회장은 홍주의 회장은 “보다 효과적으로 코로나19를 비롯한 감염병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양방에만 의존한 방역, 치료에서 벗어나 한의약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