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제약바이오] 한미약품·셀트리온·씨젠

이상훈 기자 2021-12-30 15:36:48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 시큐리티 어워즈 수상...제약기업 중 최초

한미약품이 한국 제약기업 최초로 ‘시큐리티 어워즈’를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이 상은 국내 보안 산업 발전에 공을 세운 기관·회사를 공공 부문과 일반·보안기업 부문, 솔루션 부문으로 나눠 매년 수여한다.
 
한미약품은 일반기업 심사 기준인 △CEO △보안조직·인력 △보안관리·운영 △보안교육·문화 △기타 5개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사내 전담 조직을 별도로 구성해 자체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내 정보보호 교육, 정보보호위원회 정기적 개최 등 임직원들의 보안 인식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다고 강조했다.
 
한미약품은 2018년 정보보호경영 국제표준인증인 ISO27001를 제약 업계 최초로 획득했으며, 2020년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K-ICT 정보보호 대상’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은 “회사가 축적한 각 부문의 정보를 보호하고 철저히 지킬 때 한미의 지속가능한 혁신경영이 가능하다고 믿는다”며 “더욱 우수한 보안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발전시켜 한미약품의 미래 성장 동력 기반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셀트리온 유플라이마]

◆ 셀트리온 유플라이마, 加 판매허가 획득
 
셀트리온이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블록버스터 치료제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가 캐나다보건부로부터 판매허가를 획득했다.
 
셀트리온은 이번에 획득한 허가에서 류마티스 관절염(RA), 염증성 장질환(IBD), 건선(PS) 등 오리지널 의약품 휴미라가 보유한 주요 적응증들에 대한 판매허가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유플라이마는 선진 규제기관으로부터 허가를 획득한 세계 최초 고농도 제형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로, 올해 2월 유럽에서 판매허가를 획득해 유럽 진출에 성공한 데 이어, 지난 10월에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획득하고 시장 진입을 준비 중이다.
 
기존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이 저농도로 개발된 데 반해, 유플라이마는 저농도 제품 대비 주사액을 절반으로 줄이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시트르산염(구연산염)을 제거한 고농도 제형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확보한 유플라이마를 신속히 선보여 캐나다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에게도 고품질의 고농도 제형 유플라이마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씨젠 SG STATS]

◆ 씨젠 'SG STATS' 의료서비스 최우수상 수상
 

씨젠은 자사의 감염병 통계분석을 위한 프리미엄 플랫폼 ‘SG STATS’가 제18회 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웹 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의료서비스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씨젠의 SG STATS는 2021년 3월 출시한 PCR 검사 결과 분석 및 데이터 통계 플랫폼이다. SG STATS는 연령, 성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른 실시간 감염병 추세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변이 조합을 포함한 복합 감염 및 유병률을 시각화해 새로운 질환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SG STATS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으로 씨젠의 국내외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시각화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로써 씨젠은 전 세계 전문가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추후 감염병 진단 연구를 확장할 수 있는 씨젠의 글로벌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씨젠 글로벌 마케팅 센터 정성미 센터장은 “SG STATS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씨젠의 고객 친화적 글로벌 커뮤니티의 첫걸음을 마련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