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한화손보, 여성 암경험자 재발 예방 위한 '우먼힐링LIFE' 행사 개최

방예준 기자 2026-01-12 16:41:41
차병원과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생활습관 관리·회복 지원
한화손해보험이 10일 서울 마포구 다리소극장에서 여성 암 경험자의 재발 예방과 건강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여성 웰니스 캠페인 '우먼힐링LIFE' 6회차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손해보험이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다리소극장에서 여성 암 경험자의 재발 예방과 건강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여성 웰니스 캠페인 '우먼힐링LIFE' 6회차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먼힐링LIFE는 여성 암 경험자와 보호자의 회복과 성장을 돕기 위한 한화손보의 여성 웰니스 지원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한화손보와 여성 암 치료 분야 전문성을 갖춘 차병원이 함께 운영하는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여성 암 경험자와 보호자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강연에서는 김슬기 분당차병원 종양내과 교수가 '내 몸을 다시 세우는 시간'을 주제로 암 치료 이후 신체 관리와 재발 위험을 낮추는 생활 습관, 일상 회복 전략 등을 소개했다. 진행은 이금희 아나운서가 맡아 참가자들과 공감형 소통을 이끌었다.

참가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치료 이후 경험과 고민을 공유했으며 2부에서는 캘리그라피 전등 만들기, 노트 만들기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우먼힐링LIFE는 단기적인 지원을 넘어 여성 암 경험자의 지속적인 치유와 건강 회복을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신년을 맞아 여성 암 경험자들이 새로운 일상을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에 집중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