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국타이어, '해외투자진출 유공 포상'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김아령 기자 2025-12-12 17:49:47
현지 시장 개척·국가 경쟁력 제고 노력 인정
(오른쪽부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임호택 헝가리공장장, 주헝가리 대한민국대사관 황원 대사 대리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헝가리 부다페스트 한국문화원에서 산업통상부 주최로 열린 ‘2025년 해외투자진출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12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포상에서 매출을 통한 국익 기여, 국내 협력사 상생, 현지 사회 기여, 한인 사회 기여 등 4개 부문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은 지난 2008년 라칼마스 지역에 건립된 여섯 번째 글로벌 생산기지로 연간 약 1800만개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신차용 및 교체용 부문에서의 안정적 성장을 토대로 창출된 이익을 국내에 지속적으로 환류하고 있다.
 
헝가리 지역사회 발전에 관한 공로 역시 높게 인정받았다. 헝가리공장의 안정적인 성장과 운영에 힘입어 채용 규모를 2007년 대비 약 6배 확대된 3000여명까지 늘렸다.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 전개중이다. 한국타이어는 2012년부터 헝가리 국가 기관 및 2800여개 민간단체에 총 2만8000개 이상의 타이어를 기부했다.
 
또한 지역사회 인프라 개선, 취약계층 후원, 청소년 장학 사업 등의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다.
 
임호택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장은 “한인사회 결속과 진출 기업의 안정적 정착을 목표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현지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유럽 내 한국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국익 기여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