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과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 개최

방예준 기자 2025-12-12 10:10:57
영화 관람·청각장애 아동 교육·네트워킹 등 프로그램 진행
교보생명이 10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청각장애 아동을 둔 가정을 초청해 '2025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교보생명]
[이코노믹데일리] 교보생명이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청각장애 아동을 둔 가정을 초청해 '2025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각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교보생명 '다솜이 소리빛' 사업 수혜 아동의 교류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교보생명·사단법인 사랑의 달팽이가 운영하는 다솜이 소리빛은 청각장애 아동에게 인공 달팽이관 수술·언어 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행사에 참석한 청각장애 아동 가정·사랑의달팽이 관계자·자원봉사자 등 70여명은 청각장애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만든 영화 '액션, 리액션'을 관람했으며 탁평곤 우송대 언어치료학과 교수와 청각장애 아동 교육·재활 정보를 공유했다. 이 외에도 청각장애 아동 가정 네트워킹·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청각장애 아동이 건강하고 희망찬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생명보험의 본질을 알리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꾸준히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