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더 기아 PV5 카고, 英 '왓 밴 어워즈'서 2관왕

류청빛 기자 2025-12-04 09:19:58
지난달 왓 밴의 리뷰에서 평점 10점 만점을 획득 제임스 댈러스 편집장 "동급 최고 수준" 평가
기아의 '더 기아 PV5'

[이코노믹데일리] 기아는 '2026 왓 밴 어워즈'에서 PV5 카고 모델이 '올해의 밴' 및 '올해의 콤팩트 밴' 부문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3일(현지시각) 영국 상용차 전문 매체 ‘왓 밴’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시상에서 PV5는 지난해 '2025 왓 밴 어워즈'에서 '주목할 모델'에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왓 밴 어워즈에 선정됐다. 왓 밴 어워즈는 영국 경상용차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차량,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영국 전역의 경상용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평가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PV5는 지난달 왓 밴의 리뷰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과 편안하면서도 정밀한 핸들링에 대해 긍정적인 글과 실용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정숙성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평점 10점 만점을 획득했다.
 
제임스 댈러스 왓 밴 편집장은 "기아 PV5 카고는 철저한 연구를 바탕으로 정교하게 개발된 전기 밴"이라며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설계와 뛰어난 주행가능거리로 단숨에 동급 최고 수준에 올라섰다"고 말했다.
 
폴 필폿 기아 영국 법인 대표 폴 필폿은 "PV5는 유연한 플랫폼, 첨단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며 경상용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며 "기아의 첫 전동화 전용 PBV인 PV5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경상용차 시장에서 전동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PV5를 시작으로 오는 2027년 PV7, 오는 2029년 PV9을 출시하며 PBV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