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동국제강그룹, 서울·인천·부산서 임직원 나눔 캠페인 개최

정보운 기자 2025-11-20 15:09:23
장세욱 부회장 일일 점원 참여 5000점 기부물품 수익금, 취약계층 지원
장세욱 동국제강그룹 부회장이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일일점원으로 활동하는 모습이다. [사진=동국홀딩스]

[이코노믹데일리]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동국제강그룹이 서울·인천·부산 3개 지역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아름다운하루'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동국제강그룹은 본사 및 사업장이 위치한 3개 지역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제19회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물품 재사용을 통한 순환·나눔 문화를 확대하고자 지난 2005년부터 이어온 동국제강그룹의 대표적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그룹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약 15일간 전 계열사 및 지방 사업장에서 임직원 기부물품 약 5000점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이번 판매 수익금을 폐지 수거 어르신의 인식 개선을 위한 '자원재생활동가' 조끼 제작과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나눔보따리'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에는 임직원 자원봉사자 20여명이 매장 운영을 지원했다. 장세욱 동국제강그룹 부회장도 일일 점원으로 참여해 판매 활동에 직접 나섰다. 장 부회장은 "기부는 실천과 지속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