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전자, 하나카드와 삼성 월렛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김다경 기자 2025-11-19 14:16:48
제휴 카드 출시, 결제시 포인트 적립
18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삼성전자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오른쪽)과 하나카드 성영수 대표이사가(왼쪽)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는 하나카드와 모바일 결제 경쟁력 강화 등 지속적인 상호성장을 위한 삼성 월렛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삼성전자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과 하나카드 성영수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삼성월렛 트래블 제휴카드 출시, 삼성 월렛에 하나카드 제휴 대학교 학생증 지원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먼저 삼성전자와 하나카드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삼성월렛 트래블 제휴 카드를 출시하고 이 카드로 결제시 삼성월렛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삼성월렛에 대학교 학생증을 등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채원철 삼성전자 디지털월렛팀장 부사장은 "하나카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해외에서도 간편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고 학교 생활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는 것은 물론 삼성월렛 포인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모바일 기기와 전통 금융이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 해외 결제부터 국내 결제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 라고 말했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결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약 1900만명이 사용하는 모바일지갑 서비스인 삼성 월렛을 통해 국내 모바일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삼성월렛 머니·포인트'서비스 출시를 하며 디지털 결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의 해외 통화 무료 환전 제공, 수수료 없이 전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트래블로그' 카드 출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